본문 바로가기
KBL

KBL 인기남 허웅 연봉 전격 공개! (Feat. 고양 캐롯 점퍼스 전성현)

by basketball.romantist 2022. 11. 29.
728x90
반응형

반응형

최근 前 농구 선수이자, 농구 대통령으로 불리는 허재가 대표직으로 있는 고양 캐롯 점퍼스가 KBS2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면서 많은 사람들이 시선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재미난 입담, 출중한 외모를 가진 선수들, 평소에 접할 수 없던 코트 위에서의 이야기가 매스컴을 만나 한국 농구 인기도 점점 날개를 다는 모습입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영향 덕분에, 고양 캐롯 점퍼스를 응원하러 고양 체육관을 방문하는 사람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렇게 가볍게라도 유입된 팬 여러분들이 한국 프로 농구에 관심을 가지면서 농구라는 종목에 재미를 붙이고 빠져들어 정착해가는 팬층도 많아지고 있는 것 같아 필자는 행복합니다. 그 누구보다 한국 농구 부흥을 원하는 팬으로서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창출하고 있는 것 같네요.

현재 고양 캐롯 점퍼스는 11월 29일 기준, 9승 6패로 울산 현대모비스와 공동 2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실 고양 캐롯 점퍼스는 시즌 개막 전부터 가입비 미납 논란부터 해 많이 삐거덕 되던 팀이었습니다. 비시즌엔 실력이 출중한 자원들이 대거 시장에 나왔음에도 영입에 실패하면서 최약체로 거론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당당하게 2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고양 캐롯 점퍼스가 순항할 수 있는 원동력 중 하나는 국내 선수 1옵션인 전성현 선수의 활약이 뒷받침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최근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방영된 것처럼 전성현 선수의 불꽃같은 3점포로 캐롯 점퍼스는 쉽게 승리를 쟁취해 내고 있습니다. 팬분들 역시도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를 시청하시면서 자연스레 전성현 선수를 비롯한 고양 캐롯 점퍼스 소속 선수들에게도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이쯤 됐으니, 최고의 활약으로 1라운드 MVP를 수상한 고양 캐롯 점퍼스 소속 전성현 선수의 연봉을 한번 알아볼까요? 잘하는 만큼 대우를 받는 게 스포츠 세계입니다.

전성현 선수의 연봉은 7억 5천만 원(보수 6억, 인센티브 1억5천)으로 한국 프로 농구에서 서울 SK 나이츠 소속 김선형 선수의 8억 다음으로 많이 받고 있습니다. 그 말인즉슨 연봉 2인자라는 거죠.

허재의 아들로 인기와 유명세를 독차지하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허웅 역시도 전성현과 동일한 7억 5천만 원(보수 5억 5천, 인센티브 2억)을 받고 있습니다. 

허웅 선수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원주에서 전주로 유니폼을 갈아입었습니다. 전주 KCC는 이전에 허재가 감독으로 잠시 몸담고 있었던 팀이죠. 이외에 선수들의 연봉은 밑에 첨부한 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농구팬으로서 구단이 시즌 중에도 예능에 출연해 코트 안팎에서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볼 수 있어서 흥미가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또 이렇게 선수들뿐만 아니라 구단도 적극적이고 참신한 방법으로 팬들 앞에 나서 농구 부흥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한편으론 감동이기도 합니다. 

이제 막 농구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팬 여러분들! 앞으로 고양 캐롯 점퍼스뿐만 아니라 KBL 10개 구단에 적극적인 관심과 애정 어린 응원을 보내주셨으면 하는 바람을 전하며 이만 글 정리하겠습니다. KBL 파이팅!

@basketball.romantist 팔로우와 블로그 방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원주? 아니죠! 이젠 전주의 남자 허웅!

지난 10월 29일, 전주 KCC는 홈으로 원주 DB를 불러들였다. 이번 시즌부터 허웅 더비로 불리는 두 팀의 첫 맞대결은 두경민과 이선 알바노를 앞세운 DB가 접전에서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당시 허웅

basketball-romantist.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