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BL

EASL 동아시아슈퍼리그 - KBL 대표, 서울 SK 나이츠

by basketball.romantist 2023. 2. 27.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다가오는 3월 1일부터 5일까지 일본 우쓰노미야, 오키나와에서 동아시아 최고 리그에서 온 최고의 프로팀들이 거액의 상금과 자존심 그리고 리그 명예를 걸고 대결을 펼칩니다.

다들 잘 아시다시피, KBL에선 2021-2022시즌 우승 팀과 준우승 팀인 서울 SK 나이츠와 안양 KGC인삼공사가 대표 자격으로 참가하게 됩니다.

처음으로 열리는 EASL 대회에 저뿐만 아니라 많은 농구팬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얼마나 흥미진진할까요? 또, 평소에 볼 수 없었던 외국 선수 동시 출전에 어떠한 색다른 장면들과 묘미가 우리의 곁을 찾아올까요?

저는 이번 대회를 앞두고 현, 루마니아 팀 Sibiu의 어시스턴트 코치이자 카메룬 국가대표팀 어시스턴트 코치로 활약했었던 Mikel Ereño Martin(@mikel_ereno)과 함께 KBL 팀들을 분석해 보는 간단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봤습니다.

최대한 완벽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힘썼음에도 수치에 일부의 오차가 발생했다는 점,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무엇보다 많은 해외 팬들이 KBL에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이로 인해 유입되는 분들이 있기를 바라면서 게시물을 영어로 작성했습니다.

그럼에도 얼마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줄지, 저희의 노력이 빛을 발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회는 분명 저에겐 굉장한 영광이었고 흥미진진했으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이따금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언젠간 KBL에도 흥행이 찾아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KBL 리그가 NBA처럼 훨훨 나는 그날이 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릴 팀은 서울 SK입니다.

엔트리에 들어가는 선수 모두가 중요한 선수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가장 먼저 SK의 주축 자원들을 선발해 세부적인 스탯을 분석했습니다.

KBL 팬들은 잘 아시겠지만 SK의 팀 컬러와 공격 스타일은 빠른 속공 농구입니다. 이에 저희는 최근 몇 경기를 분석하면서 SK의 주요 패턴들과 공격 옵션들을 자료로 나타내봤습니다. 모든 패턴이 정확하다고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가볍게 읽어주시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OTHER SYSTEMS에 소개한 MUSCLE, COME 패턴에 의한 영상은 영상 길이로 인스타그램엔 첨부가 되지 않습니다. 인바운드 패턴 역시도 마찬가지입니다.

혹시나 저희의 자료나 영상을 원하신다면 저에게 DM을 보내주세요! KBL 팀들의 선전을 기대합니다.

@basketball.romantist 팔로우와 블로그 방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